안녕하세요! 동동뉴스레터의 햄쥐입니다. 세상에, 벌써 달력의 마지막 장이라니 믿기시나요? 올 한 해는 특히 안팎으로 많은 일이 있어서인지, 금새 시간이 지나가 버린 것 같아요. 그런 2025년에도 동행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시고 응원해 주신 구독자님들 덕분에 참 많이 행복했습니다. 소란한 세상 속에서, 한 해를 진득하게 보내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새해에는 부디 평안하고 건강한 나날만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저는 내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2025년을 마무리하며 동행의 단짠단짠한 결과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이동권 소송 7년 만의 1심 판결부터, 인신매매 피해자들의 억울함을 외면한 수사기관의 불기소 처분까지. 함께 보며 참말로 쓰것는 판결에는 뜨거운 박수를, 영 못쓰것는 판결에는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더해주시길!
2. 2025년에는 어떤 소식이 집중되었을까?🔍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 동행이 전해드린 수많은 이야기들 중에서 과연 어떤 소식이 여러분의 마음을 가장 깊게 두드렸을까요? 여러분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몇 가지 주요 뉴스들을 다시 한번 천천히 되짚어 보며, 2025년 동행이 걸어온 여정을 차분히 갈무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구독자님들의 취향이 낱낱이 공개될지도 모르겠네요..🤭)
3. 햄쥐의 동행 관찰일기 #7
조금 더 풍성한 12월호를 위해 일상의 작은 순간들을 소소하게 엮어 보았습니다. 제가 느꼈던 즐거움이 여러분께도 전해지길 바라며..🙏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행의 기린은 집단 수용시설 내 장애여성 재생산권 침해 사건을 알리고 국가의 후속 대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에 참여했습니다. 장애여성의 모성권과 재생산권을 침해한 강제 불임 및 피임 시술은 명백한 국가폭력이며, 아직까지 드러나지 않는 다른 피해자들의 실태를 국가가 직접 명백히 확인하고 책임있는 배보상을 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 공변이 리뷰하는 공변 드라마?
화제의 드라마 <프로보노>! 과연 화면 속 공익변호사의 모습은 현실과 얼마나 닮아 있을까요?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동행의 변호사들이 뭉쳤습니다. 날카롭게 짚어보는 팩트체크부터 공감의 코멘터리까지! 공익변호사들이 직접 말아주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공변 드라마 리뷰, 오직 동행 유튜브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