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동 뉴스 구독자 여러분~ 아직 동동 뉴스가 날아올 월말이 아닌데... 깜짝 놀라셨지요? : )
오늘은 급히 전해드릴 중요한 소식이 있어, 깜짝 호외 광고를 보내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2025학년도 대구대학교 장애학과 석박사 신입생 모집" 소식입니다.
동동 뉴스를 받아보시는 구독자님들께서 이미 잘 알고 계실 수도 있고,
혹 모르실 수도 있지만..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은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장애학과가 있는 곳이지요.
장애학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음.. ‘장애를 만드는 사회’(disabling society)를 이해함으로서, 차별없는 접근을 만들어가는 철학적, 정책적, 실체적 학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활동가 기린의 얕은 견해를 바탕으로 요약하여 정의하오니 심도있는 이해를 위해서는 원서를 쓰시길 권합니다!!)
장애를 손상이나 무능력, 개인의 불행으로 바라보지 않고,
접근이 제한되는 환경과 개인의 상호작용으로 바라봄으로써 우리 사회가 누구에게나 보편의 기회와 존엄을 보장토록 해야 한다는 진보적 장애운동의 기틀이 되는 학문이기도 하지요!
오늘 이 레터를 보내는 기린 활동가 역시, 이런 진보적 장애운동에 배경을 둔 사람이기도 한데요. 저는 장애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되면서 그제서야 세상의 모든 차별을 더 분명하게 인식하게 된 것 같기도 합니다.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스쳐 지나쳐지고 마는 개인의 존엄에 관심 있으신 독자분들이시라면, 좋은 기회로 단단한 학문의 틀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약 일주일 가량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하니..
(다양한 장학 해택도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독자님들께서는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장애학과 사무실로 문의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홈페이지: https://grad.daegu.ac.kr/hakgwa_home/grad/ * 장애학과 사무실: 053-850-5094 동동 레터는 또 좋은 소식과 즐거움을 가득 담고 월말에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꼬옥. |